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가을전어, 꽃게, 대하 지금이 제철~!!

나의 일상

by T.1661-7842 2014. 10. 4. 18:00

본문

가을이 오면 가장 맛있어지는 제철 별미들.


9월~10월 살이 통통하게 오른 대화와 꽃게, 전어 등은


여름철 떨어진 기력을 회복시키는데 그만이다.





가을이면 충남 태안군에서 개최되는 대하축제가 으뜸이죠~


충남 서천군 홍원항에서는 매년 전어꽃게 축제가 열리구용~


대하와 궁합이 잘맞는 음식은 양배추


비타민c와 섬유소가 부족하기 때문에 양배추와 먹으면


영양성분이 보충된답니다~





전어는 마늘, 양파, 오이등과 곁들여 초장에 무쳐 먹으면


비타민과 무기질까지 섭취할수 있어 궁합이 좋죠.


꽃게는 내장에 식중독균이 잘 번식하도록 만드는 분해효소가


많다고 하네요. 그래서 타닌성분이 있는 감이나 참외, 귤등과 


같이 먹으면 좋지 않다네요. 


관련글 더보기